단편애니메이션 <아이러브머니> 제작을 통한 효율적인 게임엔진 애니메이션 제작공정 연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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단편애니메이션 <아이러브머니> 제작을 통한 효율적인 게임엔진 애니메이션 제작공정 연구
연구기간 : 2020년 12월 28일 ~ 2021년 1월 22일
지도교수 : 최동혁
참여학생 : 러우이쓰, 중한, 정위
참여기업 : 링킹얌 강원우
연구 목적 및 필요성 :
- 변화하는 영상콘텐츠 시장의 수요와 요구를 반영해 BK21사업 참여연구원들의 게임엔진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신기술 활용역량 향상 및 뉴미디어 시대에 필요한 혁신적인 제작 공정 연구의 필요성 증대
- 기업의 가치창출과 산학프로젝트를 운영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경쟁력 있는 핵심기술 확보를 도출하고, 참여연구원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
- 혁신적인 영상콘텐츠 제작기술 개발을 통해 참여기업의 사업분야 확대와 영상콘텐츠 창작을 도출하고, 관련 시장에 연구결과물과 개발 제작기술의 사업화에 기여
일 정 |
내 용 |
비 고 |
2020년 12월 28일 ~ 31일 |
스토리 개발 및 연구방법 개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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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1월 1일 ~ 24일 |
애니메이션 개발 및 제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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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1월 1일 ~ 10일 |
게임엔진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기술 연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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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년 1월 11일 ~ 24일 |
사운드소스 제작 |
위탁과제 |
2021년 1월 25일 ~ 29일 |
최종결과물 완성 및 결과보고서 제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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